자식과 부모 관계에 있는 클래스들이 있을 때 부모의 객체를 통해서 자식의 함수 실행 등
여러 가지 연산을 처리하는 것이다.
이미 상속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식은 부모에게 다시 와서부모의 이름으로 일을 처리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그러나, 자식은 자신이 부모로부터 상속 받은 것들 외의 다른 메소드나 속성을 추가하였을 것이다.
부모는 자신이 상속해준 것들, 즉, 메소드나 속성 외에 자식이 직접 만들어낸 것들은 사용할 수 없다.
예)
MovieTicket mTicket = new MovieTicket();// 자식의 객체 생성
Ticket baseTicket = mTicket;// 부모의 객체 생성과 자식 객체의 대입
baseTicket.issue();//부모의 이름으로 자식을 위해 issue(()라는 메소드를 실행함
위에서 자식은 자신의 객체인 mTicket을 생성한다.
또한 부모도 자신의 객체인 baseTicket을 생성한다.
그리고 자식의 객체는 부모의 객체에 대입된다.
이는 자식이 부모에게 부탁하는 것과도 같다. 부모는 자녀로부터 부탁을 받고 자신의 객체인
baseTicket을 통해 issue()라는 메소드를 실행시킨다.
그러나 baseTicket 객체는 자식이 직접 만들어낸 메소드나 속성은 사용할 수 없다.
'dev, tech > Windows 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스의 생성자 실행 순서 (0) | 2006.01.16 |
---|---|
클래스에 대한 깊은 이해 - 접근 권한 / 상속 권한 (0) | 2006.01.16 |
enumerations (0) | 2006.01.14 |
타입의 변환 / 값 타입과 참조 타입 (0) | 2006.01.14 |
함수의 중첩(Overloading) (0) | 2006.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