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windows.h> // 마스터 인클루드 파일로서 다른 윈도우즈 헤더 파일을 포함
/*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헤더파일
WINDEF.H 기본 타입 정의
WINNT.H 유니코드 지원을 위한 타입정의
WINBASE.H Kernel 함수
WINUSER,H 사용자 인터페이스 함수
WINGDI.H 그래픽 장치 인터페이스 함수
*/
int WINAPI WinMain (HINSTANCE hInstance , HINSTANCE hPrevInstane, PSTR szCmdLine, int iCmdShow)
{
MessageBox(NULL,TEXT("Hello, Windows!"), TEXT("HelloMsg"),0);
// NULL : 윈도우 핸들,
// TEXT(..) : 표시되는 문자열, TEXT(..) : 캡션 바에 나타나는 문자열 ->유니코드 문자셋을 사용하기 위함
// 0 : WINUSER.H 에 정의된 MB_로 시작하는 상수 값을 조합을 사용
return 0;
}
HINSTANCE hInstance: 인스턴스 핸들(instance handle)이라 한다. (핸들: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서 애플리케이션이 무언가를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순한 숫자)
-> 프로그램을 유일하게 식별한다
HINSTANCE hPrevInstane :
(32비트 윈도우즈 이전) : 이미 다른 인스턴스가 실행 중인지 판단할수 있었다. 만약 다른 인스턴스가 실행중이라면 이전 인스턴스의 일부 데이터를 자신의 데이터 영역으로 가져옴으로써 일부 작업을 생략할 수 있었다.
(32비트 윈도우즈 ) :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개념으로 항상 NULL(0으로 정의됨)이다.
PSTR szCmdLine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명령행이다. 일부 윈도우즈 프로그램은 시작할 때 이를 이용하여 특정 파일을 메모리에 로드하기도 한다.
int iCmdShow :프로그램이 처음에 어떤 형태로 표사될지를 나타낸다.(정상 (normal), 최대화된(maxmized), 최소화된(minimized) 형태 중 하나
'dev, tech > Windows 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 인수 (0) | 2006.01.14 |
---|---|
ref 와 out 키워드 (0) | 2006.01.14 |
Visual C# 구조 (0) | 2006.01.14 |
int MessageBox (0) | 2005.12.23 |
미리 컴파일된 헤더 지시문을 찾는 동안 예기치 않은 파일의 끝이 나타났습 (0) | 2005.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