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윈도우 클래스 등록 : 앞으로 사용할 윈도우의 특성을 운영체제에 등록하여 알린다.
.메인 윈도우 생성 : 앞서 등록한 윈도우를 메인 윈도우로 생성한다.
.메시지 루프 진입 : 윈도우에 발생한 메시지를 처리하기 위해 루프에 진입한다.
윈도우 클래스의 등록
WinMain 에 진입하면 제일 먼저하는 일은 아으로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윈도우의 특성을 윈도우 운영체제에 등록하는 것이다.(윈도우 클래스를 등록한다 고 한다.)
만일 그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하는 윈도우의 종류가 N개라면 윈도우 클래스를 N번 등록해야 한다.
또 그 수만큼의 윈도우 프로시저가 존재해야 한다.
이때, hPrevInstance가 0일 때만 호출하도록 되어있다. 이는 처음에 실행되는 인스턴스가 한 번만 윈도우 클래스를 등록해주면 뒤에 뜨는 인스턴스들은 중복해서 등록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
사실 WIn32환경에서는 hPrevInstance의 값이 항상 0이다.
메인 윈도우의 생성
CreateWindow API를 이용해 메인 윈도우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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